건강한 생활 습관으로 심신을 가꾸며 천천히, 자연스럽게 나이 드는 ‘슬로에이징’ 트렌드가 급부상했다. 슬로에이징은 중년 이후 조급하게 시작하는 안티에이징과는 다소 거리가 멀다. 젊을 때부터 건강하고 아름답게 나이 드는 방법을 고민하고 실천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틱톡을 중심으로 ‘예방적 젊음(Preventative Aging)’이라는 키워드로 10대부터 피부 노화를 늦추는 스킨케어 루틴을 인증하는 영상이 등장했을 정도. 뷰티업계는 발 빠르게 슬로에이징에 초점을 맞춘 고효능 제품을 대거 출시했다.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가꾸어주는 레티놀, 유효 성분을 피부 깊숙이 전달하는 마이크로 니들, 콜라겐 생성을 돕는 펩타이드 등 항산화 효과가 탁월한 성분이 뷰티계를 휩쓸었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 올리브영 슬로에이징 상품군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7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 불문, ‘저속 노화’는 현재 가장 뜨거운 화두인 셈.





1. 아이오페

모공과 탄력 개선에 효과적인 레티놀을 담은 슈퍼 바운스 세럼.


2. VT

모공보다 얇은 두께로 섬세하게 피부를 자극해 효과적인 흡수를 돕는 시카 리들TM이 적용된 리들샷 100.


3. 아이소이

깊고 빠른 흡수를 돕는 캡슐 형태의 NDS 스피큘과 PDRN의 조화로 피부 결과 속 케어까지 한 번에 해결 가능한 NDS 포인트샷 2000 앰플.


4. 더페이스샵

쫀쫀한 제형의 비건 뮤신 성분과 피부 탄력에 효과적인 펩타이드 8가지로 구성된 크림.


#슬로에이징 #저속노화 #예방적젊음 #스킨케어 #항산화 #뷰티 #주부생활




Editor 박유은

Photographer 정석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