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설 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

임시 공휴일까지 지정되며 뜻하지 않은 황금 연휴를 보내게 된 설날,

오랜만에 온 가족이 모이는 명절. 근사한 연휴 계획을 미처 세우지 못했더라도 아직 실망하긴 이르다.

짧지만 행복하고 애틋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들이 있기 때문!❤️


그래서 준비했다!

당일치기도 가능한 설 연휴 국내 여행지 리스트. 👪




1. 강원도 화천 산천어축제🐟


매서운 겨울 바람이 불어올 때면 떠오르는 겨울 축제! 산천어 축제 계절이 돌아왔다. 넓은 얼음판은 순식간에 산천어를 잡으려는 수많은 강태공으로 가득 채워지며, 특별한 낚시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가족 눈썰매, 얼음 축구장, 피겨스케이트, 얼음 조각 전시,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추억을 쌓고 싶은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안성맞춤이다.


강원도의 숨겨진 여행 명소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


📍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 화천읍 하리 2-1 (화천산천어축제)


이미지 출처: KPI뉴스




2. 충청남도 아산 보양온천🍀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을 원하는 분들에게 꼭 추천하는 곳! 바로 아산 온천이다. 행정안전부가 심사하고 승인한 국민보양온천으로, 충청도 1호로 지정된 충청도의 대표적인 온천지이다.

가족과 함께 전통적인 온천의 매력을 만끽하고, 유성 온천 공원 근처에 위치한 산책로와 전통 찻집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며 온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무엇보다 겨울철 쌓인 피로를 풀기에 안성맞춤이다.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줄 최고의 선택을 찾고 있다면 추천!


📍 충남 아산시 도고면 도고온천로 176 (파라다이스스파도고)


이미지 출처: 파라다이스스파도고 홈페이지




3. 전라남도 담양 죽녹원🌳


설날을 맞이해 새해의 행운을 기원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곳! 전남 담양 죽녹원이다. 죽녹원은 총 8가지 주제로 산책로가 구성되어 있으며, 운수대통 길, 사색의 길, 사랑이 변치 않는 길, 죽마고우 길, 추억의 샛길 등 다양한 테마 길을 선택하여 걸을 수 있다. 설 연휴에 가족과 함께 운수대통 길을 걸어 보면 어떨까. 올 한 해 이루고자 하는 일이 모두 이루어지길 소망하면서 말이다. 대나무 숲을 배경으로 한 다양한 사진 촬영 명소로도 유명한 만큼 가족 사진을 찍으며 소중한 추억을 기록할 수 있다.


초록 내음 가득한 아름다운 대나무 숲에서 새해를 힘차게 시작할 수 있는 에너지와 행운을 얻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


📍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죽녹원로 119 (죽녹원)

*인터넷 사전예약 필수 (당일예약 불가)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4. 경상남도 통영 케이블카🚡


푸른 바다와 자연 경관을 보며 힐링하고 싶다면 통영으로 가자. 지역 명소인 케이블카를 타고 미륵산 정상으로 올라가는 길에 통영항, 한산도, 욕지도 등 통영의 아름다운 바다와 섬들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국내 일반 관광객용 케이블카 중 가장 긴 구간을 자랑해 가족 여행의 즐거움을 두 배로 늘려준다. 또한 통영에는 동양 최초의 바다 밑 터널로 알려진 통영 해저 터널도 있어 바다 아래를 걸어 보는 독특한 경험을 할 수도 있다.


맑은 산 바람과 시원한 바닷바람을 동시에 느끼고 싶다면 추천!


📍 경상남도 통영시 발개로 205 (통영 케이블카)

*한복 입고 오면 통영 케이블카 무료 탑승


이미지 출처: 통영관광개발공사, 통영시청




EDITOR 최화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