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에 입을 그레이 스커트 고르기


그레이 스커트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캐주얼하게, 포멀하게, 드레시하게도 연출하기 좋은 그레이 스커트 아웃핏을 둘러본다.





 1) 롱 플리츠 스커트

롱 플리츠 스커트는 다소 밋밋하거나 흔해 보일 수 있는 그레이 컬러를 드레시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 베이직한 화이트 톱과 최소한의 악세서리로 스타일링 해보자. 포멀한 스커트 라인에 약간은 과감한 톱을 매치해보는 것도 방법.




2) 펜슬 스커트

그레이 스커트가 어렵다면 펜슬 실루엣으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지난해 질 샌더, 샤넬 등 럭셔리 하우스의 런웨이에서도 그레이 펜슬 스커트를 엿볼 수 있었을 만큼 클래식한 시도니까. 소재가 다른 톱을 매치하거나 존재감 있는 벨트 마무리도 추천.




3) 미디 스커트

그레이 미디 스커트를 보고 학창 시절 교복 치마를 연상했다면, 제대로 본 게 맞다. 종아리쯤 내려오는 길이의 치마에 뽀얀 흰 양말, 로퍼를 매치하는 '라이브러리안 코어'가 올해 대세다. 그레이 미디 스커트는 라이브러리안 코어를 가장 쉽게 연출하는 방법 중 하나다.




4) 미니 스커트

좀 더 드레스업하고 싶은 날엔 무릎 위로 올라오는 그레이 스커트를 골라보자. 교복을 줄여입은 것처럼 보이지 않으려면 소재와 실루엣 선택을 신중히 하고, 타이트한 상의와 매치할 것. 벨트나 스타킹, 오버사이즈 백으로 무심한 듯한 스타일링을 완성해봐도 좋다.


#그레이스커트 #스커트추천 #라이브러리안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