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EFILL PLEASE ✿


버리는 것까지 신경 써야 클린 뷰티를 제대로 실천한다고 할 수 있을 터. 성분이 안전한 클린 제품들은 과연 버릴 때도 무해할까? 가장 중요한 부분은 내용물을 모두 비워내는 것과 소재별로 제대로 분리하는 것인데, 클린 제품들은 이 두 가지가 수월한 형태로 출시되고 있다. 라벨을 없애고 패키지를 단순화했으며, 종이나 유리 용기에 내용물을 담아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했다. 폐기 시에 세척하기 용이한 디자인을 채용한 점까지 마음에 든다.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는 동시에 인체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미세 플라스틱 걱정 없는 리필 제품도 이제는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리필은 용기 제품보다 플라스틱 등 포장재를 최대 90%까지 덜 사용한다. 특히 용기의 재료가 비싼 스프레이 형태나 스포이트가 딸린 제품은 리필해 사용하는 것이 가성비 측면에서도 뛰어나다고.




비욘드 프로페셔널 디펜스 샴푸 리필

재생 용지인 크라프트 소재로 패키지를 제작했으며, 펌프가 포함된 같은 용량의 본품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80% 줄였다.

💰500ml 2만원.


스킨푸드 판토테닉 워터파슬리 클리어 패드 리필

피부 진정, 각질 케어에 효과적인 미나리 패드의 리필 제품. 파우치는 세척 후 비닐류로 분리 배출하면 된다.

💰30매 1만3천원.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리필 파우치

50ml 본품 3개의 양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대용량 제품. 본품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61% 줄이는 효과가 있으며, 가격 또한 저렴하다.

💰150ml 9만5천원.


더랩바이블랑두 저분자 히알루론산 딥 토너 캔 리필

높은 재활용률을 자랑하는 동시에 변색이나 변취에 강해 제품 품질 유지에 유리한 알루미늄 캔을 활용했다.

💰238ml 2만1천원.


#클린뷰티 #리필 #환경 #친환경 #뷰티 #뷰티스타그램




Editor 유수미

Photographer 오아랑